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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먹태깡도 넘은 대세 과자! 메론킥이 이렇게 떴다

by 아카이브맵 2025.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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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먹태깡도 넘은 대세 과자! 메론킥이 이렇게 떴다
144만 봉, 출시 9일 만에 품절 대란…왜 이렇게 인기일까?


🍭 출시부터 화제! 메론킥의 놀라운 시작

농심 메론킥은 2025년 4월 21일에 출시된 신제품 과자이다. 이 제품은 무려 1978년에 출시된 바나나킥 이후 약 50년 만에 등장한 ‘킥’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오랜 시간 공백을 깨고 등장한 만큼 주목을 받았다.

출시 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44만 봉을 돌파하며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이는 출시 초기 ‘품절 대란’을 일으킨 먹태깡의 동기간 판매량인 100만 봉을 40% 이상 초과한 수치로, 메론킥의 압도적인 반응을 보여준다.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도 빠르게 매진되며,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은 메론킥이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시장 반응형 히트작’으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한다.


🍈 맛, 식감, 향…모든 게 다르다!

메론킥은 국산 머스크메론과 우유를 조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메로나’를 연상시키는 향으로 소비자들에게 향기로운 만족감을 주고 있다.

식감 또한 인상적이다. 바나나킥 특유의 바삭함과 입안에서 녹는 질감을 계승하면서도 약간 더 단단한 질감을 줘 씹는 재미를 살렸다. 제품 모양은 기존 바나나킥처럼 휘어진 곡선 모양을 유지해 시각적인 연속성도 고려했다.

소비자들은 메론킥을 단순히 먹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냉동실에 얼려 먹거나, 요거트 혹은 아이스크림과 함께 섞어 먹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며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이는 MZ세대의 ‘놀이형 소비’ 트렌드와도 잘 맞아떨어진다.


🚀 농심의 전략은 이미 글로벌을 본다

메론킥의 히트는 농심의 전체 브랜드 전략에도 영향을 미쳤다. 원조 제품인 바나나킥 역시 메론킥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50% 증가했으며, ‘킥 시리즈’ 전반의 브랜드 가치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농심은 메론킥을 중심으로 킥 시리즈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 일본, 중국 시장에 본격 수출할 예정이며, 제품 라인업 확대 및 다양한 소비방식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향후에는 브랜드 협업이나 시즌 한정판 등 차별화된 캠페인도 기획하여 메론킥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 결론은? 메론킥은 ‘맛’과 ‘전략’ 모두 갖춘 2025년형 히트 스낵이다.
출시 9일 만에 시장을 뒤흔든 그 인기의 배경에는 탁월한 맛, 감각적인 기획, 소비자와 소통하는 마케팅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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