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인의 유별난 커피사랑

카테고리 없음

by 아카이브맵 2023. 5. 31. 10:00

본문

반응형

한국인의 유별난 커피사랑

한국인의-유별난-커피사랑

한국인의-커피소비량

한국인의 커피 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1년간 한 사람당 약 500 잔의 커피를 소비하였으며, 총 커피 잔량은 250억 5천만 잔으로, 10년전 대비 25% 성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커피 시장 규모는 8조 8천억원으로 10년전 대비 3배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원두 커피의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 커피 시장에서 커피믹스가 가장 많이 판매되며 캔커피류와 원두커피가 이어집니다. 단가가 높은 원두 커피가 선호되고 있어 커피 시장 규모가 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형별
커피믹스 132억 1000만잔
캔커피류 39억 9000만잔
원두커피 12억 5000만잔






커피전문점-현황


한국에서는 현재 9만개 이상의 커피 전문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를 비교해보면, 편의점은 5만개 이하이며 커피 전문점이 약 두 배 정도 많습니다. 또한, 치킨집은 3만여개 정도 운영되고 있으며, 커피 전문점의 약 1/3정도입니다. 서울의 경우, 편의점과 치킨집의 개수 합계가 커피 전문점의 개수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한국에서 커피 문화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많은 사람들이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타벅스커피숍



한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가장 높은 커피 전문점은 스타벅스입니다. 첫 번째 매장은 1999년 이화여대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국내 매출액이 1조원을 넘어섰으며, 국내 진출 기간은 17년입니다. 현재 한국에는 1천개 이상의 스타벅스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5만 명당 1개꼴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와 달리 일본에서는 11만 명당 1개 미만으로 스타벅스 시장이 2배나 작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스타벅스의 인기는 한국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공유하며 함께 공부하는 공간으로 초대합니다.
톡방에 들어오시면 방장봇이나 시끌벅적한 인사는 없어도
꾸준한 공유로 함께 공부 해보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M2010Mb

마인드맵 공유공간

#마인드맵 #mindmap

open.kakao.com

 

반응형